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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재 전문 스타트업 리우, 제2물류센터 오픈... ‘포장보스’ 서비스 강화
2023-03-02


포장재 전문 스타트업 리우는 제2물류센터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리우는 ‘포장보스’의 서비스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포장보스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전용 쇼핑몰이다. 각 프랜차이즈에 적합한 커스터마이징 쇼핑몰을 구축해 배달 용기와 여러 부자재를 가맹점에 제공한다.

가맹본부에 수기로 발주하던 부자재를 가맹점들이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외에도 포장보스는 디자인과 브랜딩, 고객서비스(CS) 업무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론칭 6개월 만에 50개 이상의 가맹본부와 계약을 체결했다.

리우는 최근 포장보스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제2물류센터를 완공했다. 700평 규모의 제2물류센터는 1천여 가지의 포장재를 보유하고 있어 포장재를 더욱 빠르고 저렴하게 가맹점에 공급할 수 있다. 또한 리우는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소상공인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포장보스를 총괄하는 고영재 리우 부사장은 "포장보스 첫 런칭 후 이렇게 빠른 속도로 물류센터를 확장할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 했다"며 "제2물류센터가 준비된 만큼 더 빠르고 다양한 품목을 저렴하게 제공하되 서비스의 질은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리우는 2017년 설립된 플랫폼 기반 패키징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이다. 포장보스와 함께 기업간거래(B2B) 패키징 중개 서비스 ‘포장포스’를 지난해 1월 론칭했다. 포장포스는 포장재 제작을 희망하는 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상품 컨설팅과 포장재 생산업체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리우는 지난 3월 2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포장재가 모든 산업 전반에서 쓰이는 것과 함께 낙후된 포장산업을 IT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전환(DT)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리우는 투자금을 물류 자동화와 물류센터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출처 : 이슈앤비즈(http://www.issuenbiz.com)